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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가 | KIMCHI BLAST BUSAN 2024

 

Client | 대상

Brand | 종가

Project Type | Pop-up

Date | 2024. 7

 


“김치의 무한한 상상, 즐거움이 되다”






WHY YOU HAVE TO SEE


  • 전통적인 인상의 ‘김치’를 새롭게 재해석한 기획력이 돋보이는 팝업

  • 판매 목표의 ‘스토어’가 아닌, 브랜드를 알리는 데 집중한 이색적인 김치 팝업

  • 제품을 활용한 미식 메뉴까지 선보인 대규모 팝업

  • SNS 트위터(X)에서 ‘대한민국 트렌드’로 화제가 된 팝업











THE CONTEXT


K콘텐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K-Food인 김치 역시 면역력 증진 등 건강 식품으로 알려지며 전세계적으로 수요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종가는 우리나라의 김치가 세계로 알려지는 계기를 만든 최초의 포장김치 브랜드로써, 국내시장 1위 브랜드의 입지를 명확히 하고 글로벌 시장으로의 확장을 도모하기 위해 ‘김치의 무한한 상상’을 주제로 다변화하는 시장에서 임팩트를 줄 수 있는 김치의 새로운 인상을 만들고자 하였습니다.







THE IDEA & HOW


글로벌 수출의 교두보이자, 외국인 관광객 비중이 높은 부산을 팝업 스팟으로 지정하고, 김치의 전통적인 인상을 새롭게 재해석하여 새로운 비주얼과 디자인으로 주목도를 줄 수 있는 팝업을 기획하였습니다.


종가 김치 팝업은 여름 대표 휴가지인 부산, 광안리의 바다가 한눈에 보이는 호텔아쿠아펠리스 1~3층에서 진행하였습니다. 처음 마주하는 ‘종가존’에서 최초의 포장김치 종가의 브랜드 스토리를 감각적으로 전달하는 것을 시작으로, 이어지는 공간을 통해 종가의 상상으로 시작된 새로운 김치의 변화를 다양한 미식 메뉴와 함께 직접 맛보고 즐길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모든 과정은 다국어 도슨트를 지원하여 외국인 관광객 등 다양한 타겟에게 효과적으로 브랜드 메시지를 전달하였습니다. 추가로, 부산 로컬 브랜드인 사운드샵 발란사 및 부산 내 빕구르망 선정 레스토랑 4곳과 협업하여 팝업 외 부산 전역에서도 종가 김치를 성공적으로 알렸습니다. 운영 10일간 약 11,000명이 방문했을 뿐만 아니라, 앰버서더 호시 팬덤의 호응까지 힘입어 SNS에서 ‘종가 팝업’이 대한민국 트렌드로 오르는 성과도 얻었습니다.






[ RESULTS ]


10일(2024.07.19.~ 07.28.)간

약 11,000명 방문

(일 최대 1,200명)



[ MEDIA IMPACTS ]


팝업 영상 콘텐츠 노출

1,445만 회


종가 공식 인스타그램 팔로워

164.8% 증가


#혹시김치 등 연관 해시태그

9,000여 건 생성


운영기간 중 트위터(X) 내

‘종가 팝업’ 대한민국 트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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